직무 인터뷰7
메가스터디교육 E-BOOK사업팀을 소개합니다!
E-BOOK사업팀 원기철 차장님



안녕하세요,
2024년 E-BOOK사업팀에 합류한 원기철입니다.
E-BOOK사업팀은 기획, 마케팅, 디자인, 영업 등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이 한 팀으로 모여 있는 조직입니다.
저는 그 중 메가스터디교육 전자책 앱(app)인 meBOOK(미북)의 외부 파트너사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BOOK사업팀은 meBOOK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팀입니다.
디자인, 마케팅, 서비스기획, 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 팀으로 모여,
meBOOK 서비스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디자인과 마케팅 담당자들이 수개월간 긴밀하게 협업한 끝에,
meBOOK의 메인 캐릭터인 ‘미빗’과 ‘미부기’를 탄생시키기도 했답니다. 🐰🐢
두 캐릭터는 ‘조금 느리더라도 자기 속도로 배우는 미부기와, 그 곁에서 학습을 도와주는 미빗’이라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두 직무의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명확하고 친근하게 표현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미빗’과 ‘미부기’는 meBOOK 서비스 곳곳에서 학습자분들과 자연스럽게 만나고 있습니다. ✨


학습에 필요한 단 한권
meBOOK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전자책 학습을 설계하는 미래형 공부 플랫폼’입니다.
meBOOK은 필기앱과 전자책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공부 플랫폼으로,
노트 기능을 활용해 학습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미북 스토어’에서 구매한 전자책을 통해 바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모의고사 듣기 평가 등 음원 문제를 동시에 풀 수 있어, 다양한 학습 방식에 맞춰 유연하게 학습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들이 가득한 미북입니다! ✨
PS. 학생뿐만 아니라 공부를 하고 싶은 누구나 쉽게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팀에서 외부 파트너사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습 교재를 출판하는 업체나 출판사, 때로는 개인 저자분들과 직접 만나 계약을 체결하고,
‘미북 스토어’에 입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meBOOK이 학생부터 성인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교재와 수험서가 입점될 수 있게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외부 파트너사에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설득하는 과정이 반복되는 만큼,
명확하고 신뢰를 주는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장기적인 협업을 이어가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역량은 '건강하고 튼튼한 마인드셋' 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에서는 제안서를 10번 보내도 9번은 회신이 없거나 거절을 받는 경우가 자연스럽게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9번의 제안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꾸준히 시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거절을 자주 마주하는 직무 특성상,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진행했던 대학대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2024년 meBOOK 론칭 후에는 수능 교재와 메가스터디 그룹사 수험서를 중심으로 유통을 이어갔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더 넒은 영역으로 확장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국대학출판협회와 협력하게 되었고,
서울대, 고려대, 한국외국어대, 동국대 등 다양한 대학 출판부에서 발간한 대학교재가 ‘미북 스토어’에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더 많은 학생들에게 알리고자,
2학기 개강 일정에 맞춰 대학교재를 최대 85% 할인하는 대학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대학대전을 통해 meBOOK이 외부로 확장되고 널리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

영업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계속해서 새로운 사람들은 만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같은 책을 만들더라도 각자의 경험과 사업 영역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폭넓은 시각과 새로운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하지 않은 분야라 할지라도, 마치 백과사전을 읽듯 자연스럽게 시야가 확장되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이 점이 영업 직무만의 특별한 즐거움인 것 같습니다.


meBOOK에서 누구나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구성을 다양하게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능 교재와 수험서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도서들이 meBOOK에 입점할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제안하고 설득하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
물론 그 과정에서 많은 거절도 경험하겠지만, 이러한 모든 과정이 영업 담당자로서 제가 맡은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
또한 앞서 meBOOK을 ‘전자책 학습을 설계하는 미래형 공부 플랫폼’이라 소개했는데요.
이 말처럼 학습자뿐만 아니라 강의자도 태블릿 안에서 서로 소통하며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또 하나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png.webp)
메가스터디교육은 정말 추진력이 강한 업무 환경을 갖춘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늦게 시작하더라도 결국 비슷한 시점에 목표를 달성해낼 만큼 속도가 빠르고,
그 추진력이 메가스터디교육만의 큰 힘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덕분에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그에 맞는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어 커리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메가스터디교육에서 분명히 자신의 커리어를 확장할 기회를 찾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