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인터뷰6

메가스터디교육 초등컨텐츠기획팀을 소개합니다!

초등컨텐츠기획팀 박강용 팀장님


"학습자가 더 깊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안녕하세요,

2010년 메가스터디교육에 합류해 다양한 초등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는 박강용입니다.


현재 초등컨텐츠기획팀을 이끌며, 학습자 중심의 시각으로 학습이 최적화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저희 초등컨텐츠기획팀은 초등학생을 위한 폭넓은 학습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는 팀입니다.


그중 초등 전 학년 온라인 강의를 메인으로 기획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초기 강의 기획 단계부터 강사분들과 긴밀히 협의하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강의 구성과 커리큘럼을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완성된 후에도 끊임없는 검수와 수정을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어요.


최근 강의 기획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업무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강의를 새롭게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입니다.

새로운 교과서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학습자의 의견을 최대한으로 반영하여 최적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애플리케이션, 교재, 모의고사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기획하며 다재다능함을 발휘하고 있답니다. ✨


대표적으로 '도전! 어휘왕' 이라는 콘텐츠가 있는데요.


‘도전! 어휘왕’은 초등 교육 과정에 필요한 필수 어휘를 다양한 예문과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어플로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휘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2023년 12월에 오픈된 이후 꾸준히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사고력과 집중력, 추리력 등을 향상시켜 두뇌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스도쿠를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습니다. 🙌


직접 기획한 콘텐츠가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자랑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 초등컨텐츠기획팀은 정말 다재다능함 팀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의 기획부터 교재, 프로모션까지 전 과정을 직접 주도하면서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올라운더들이 모여 있거든요.

교과목에 대한 지식은 기본이고 강사, 촬영 PD, 디자이너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이끌어가는 역량도 탁월합니다.


그리고 팀원들 모두 책임감이 강하고 성격이 원만해서 함께 일하는 시간이 늘 즐겁고 보람찹니다. 😄


강의 기획을 하다 보면 내용이 생각보다 깊고 어려운 경우가 많아, 전공지식에 대한 깊은 이해가 중요합니다.


특히, 저희 팀은 국영수 등 핵심 과목의 강의를 직접 기획하기 때문에, 이해도가 높을수록 기획과 협업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제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팀과 협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것을 즐기는 분을 환영합니다!


2018년 12월 초등 온라인 교육 전문 브랜드인 '엘리하이'를 런칭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에는 중등 브랜드인 엠베스트 산하에 엠주니어가 있었지만, 단독 초등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강의를 촬영하기 위한 강사 섭외부터, 콘텐츠 기획 및 구성, 태블릿 도입 등 하나하나 세밀하게 모든 과정을 검토했답니다.


그렇게 완성된 '엘리하이'가 전국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초등 교육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직접 기획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자부심을 느끼며,

그만큼 제 일에 더 몰입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 아들이 초등학생인데 주변 친구들이 엘리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더욱 뿌듯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


2022 개정교육과정을 잘 반영한 강의 및 학습 콘텐츠를 기획하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개인 맞춤화 전략을 콘텐츠 관점에서 구현하고 싶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맞춘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콘텐츠를 어떤 방식으로 보여줄지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010년에 입사해 올해로 벌써 16년 차가 되었네요!


이렇게 오랜 시간 한 회사에서 근무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따뜻한 회사 분위기와 늘 곁에서 도와주는 든든한 동료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덕분에 새로운 환경에서도 금방 적응할 수 있었고, 일하는 매 순간이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예비 입사자분들도 이 좋은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도전하고 성장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지금 채용중

다른 콘텐츠가 더 궁금하다면?